[퍼스널 컬러 여행] 10월 ..
[교육] 홈쇼핑 상담원 전..
[교육] 10월 디베이트관리..
[교육] 10월 행복한 일터 ..
[교육] 10월 보험심사평가..
 

CS(Customer Satisfoction) 교육 분야에 새로운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개설되는 이 과정은, 현재 서비스 직종을 위한 CS 필수 과정으로 기본적인 CS개론부터, CS전략론, 고객관리 실무론 등 고객만족 서비스의 전문지식을 함양하여 고객응대 상황분석 능력 및 해결책 제시 능력에 관한 업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는 능력과 자질을 기르는 CS Leaders(관리사) 2급 자격증 취득 전문 교육과정입니다.

 

교육 대상

고객대응 능력에 대한 객관적 평가 및 자격이 필요한 자
- 기업 사내CS강사, CS업무 진행자, CS관련직 취업 준비자 등
- CS전문강사, 병원 코디네이터, 병원 상담실장 등
- 고객접점 판매사원, 영업사원, 콜센터 사원 및 관리자 등

 

 

 

교육 일정

주중반 : 짝수월 셋째주 월~목요일(09:00~18:00)×4일 = 32시간
주말반 : 홀수월 토요일(09:00~18:00)×4주 = 32시간

 

교육비

650,000원(중식비 및 교재비 포함) - 자격증 취득시까지 수강 가능(최대 3회한)
-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비 환급 : 우선지원 사업장 163,345원, 대규모 사업장 132,476원 환급
- 비정규직 재직자 교육비 전액 지원(근로자 능력개발 카드제)
   ※ 지원 대상
       ① 기간제 및 단시간 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간제 근로자
       ② 근로기준법에 의한 단시간 근로자
       ③ 근로계약서 상 근로계약기간이 1년 미만인자, 1년 단위 연봉 계약자 중 2년차 재직근무자
   ※ 구비 서류
       ① 근로계약서 사본 1부
       ② 근로자능력개발카드 신청서 1부
       ③ 신분증(주민등록증or운전면허증) 사본 1부
       ④ 수강신청서 1부

 

 

 

검정 기준

구분

자격등급

1급(전문강사)

2급(국가공인)

검정기준

고객만족과 서비스 관련 종목에 관한 실무 이론, 지식을 통해 교육학, 인사관리학, 마케팅학 등 관련 지식을 이용하여 고객만족을 관리, 교육할 수 있는 능력의 유무를 평가

응시자격

2급 자격취득자 중 대학 및 대학원 졸업(예정)
또는 전문 교육기관 수료 후 강의경력 1년 이상

제한 없음

응 시 료

150,000원

70,000원

검정방법

1차 - 필답형 및 작업형, 2차 - 모의강의

5지선다형 - 필기시험(On-Line)

합격기준

1차 합산 60점 이상, 2차 70점 이상

전과목 60점 이상(과락 40점 이하)

자격증 발급비용

최초 발급시 무료
(재발급 수수료 10,000원)

최초 발급시 무료
(재발급 수수료 5,000원)

 

 

 

시험일정

회차

응시자 접수기간

시험일

합격자 발표

Cs자격 교육원 혜택

1회

03. 02 ~ 03. 13

3. 29(일)

즉시발표

교육원 수료증 발급 및
자격증 취득시까지 재수강 가능
(최대3회)

2회

06. 01 ~ 06. 12

6. 28(일)

즉시발표

3회

08. 31 ~ 09. 11

9. 27(일)

즉시발표

4회

11. 23 ~ 12. 04

12. 20(일)

즉시발표

 * 모든 자격검정 일정은 협회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주요 도시별 구체적인 시험 장소는 응시인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접수 방법

CS Leaders 접수
(온라인 접수)

접수/응시료
입금

수험표출력
(사진부착)

시험일
(수험표 지참)

합격자 발표
(즉시발표)

자격증 교부
(발표일 7일 이후)

 

 

 

2급
(국가공인)
시험내용

시험종목

주요과목(배점비율)

세부항목

주요 내용

CS개론
(5지선다형)

고객만족
(60%)

가. CS관리 개론

① CS관리의 개념
② CS관리의 역사
③ CS관리의 프로세스 구조

나. CS경영

① CS경영 기본 개념
② CS경영 사례 연구
③ CS경영 발전 가능성

다. CS의식

① 고객의 정의
② 고객의 범주
③ 고객의 특성
④ 고객의 성격유형(MBTI)
⑤ CS효과
⑥ 차별화 된 서비스의 필요성

라. 고객관계 관리

① 고객관계 관리 개념
② 인간관계 개선 기술
③ CRM 성공 분석
④ CRM 실패 분석
⑤ 교류 분석

서비스 이론
(40%)

마. 서비스 정의

① 서비스의 어원과 정의
② 서비스의 3단계
③ 서비스의 특징
④ 관광서비스의 개념

바. 서비스 리더십

① 서비스 핵심 요소
② 서비스 리더의 역할
③ 서비스 기업 특징
④ 서비스 변화
⑤ 서비스 경쟁
⑥ 참여 서비스 리더십
⑦ 새로운 서비스 창출 기법
⑧ 감성 리더십

CS전략론
(5지선다형)

서비스 분야
(50%)

가. 서비스 기법

① 서비스 청사진
② 서비스 모니터링
③ MOT 사이클 차트

나. 서비스 차별화

① 시대변화와 틈새 시장
② 서비스 패러독스
③ 서비스 포인트
④ A/S의 중요성

다. 서비스 차별화 사례 연구

① 고객인지 프로그램
② 서비스 수익 체인
③ 토털 서비스
④ 고객위주의 제품 차별화
⑤ 미래 지향적 서비스
⑥ 병원의 환자 맞춤 서비스
⑦ 극장의 차별화 서비스

라. 서비스 품질

① 서비스 품질의 개념
② 서비스 품질 결정 요인
③ 서비스 품질 향상 방안
④ 서비스 품질과 종사원

CS 활용
(50%)

마. CS평가 조사

① 고객 만족도 측정 방법
② 고객 만족도 사례 연구
③ CS평가 시스템 구축
④ CS평가 결과의 활용
⑤ 고객만족도 향상 전략
⑥ 고객 충성도 향상 전략

바. CS컨설팅

① 서비스 품질관리 컨설팅
② CS 트렌드
③ CS 플래닝
④ CS 우수사례 벤치 마킹

사. CS혁신 전략

① 고객분석 및 기획
② 고객 경험 이해 및 관리
③ 고객가치 제안 전략
④ 고객관리 활동 모델
⑤ CS 성과향상 전략 스킬
⑥ CS 전략 수립 사례 분석

고객관리 실무론
(5지선다형) 

CS실무
(50%)

가. 전화서비스

① 상황별 전화응대
② 바람직한 경어 사용법
③ 콜센터 운영 사이클
④ 메뉴얼 작성 체계
⑤ TMR 성과 관리

나. 고객상담

① 상황별 인사말
② 안내법과 손님맞이 방법
③ 접객 자세와 지시 동작
④ 클레임과 컴플레인 분석
⑤ 고객불만 처리 운칙
⑥ Power Coaching

다. 예절과 에티켓

① 이미지 컨설팅
② 표정 연출법
③ 인사 매너
④ 패션이미지 연출법
⑤ 전통 예절

라. 비즈니스 응대

① 비즈니스 매너
② 비즈니스 네티켓
③ 이문화 이해
④ 국제비즈니스 에티켓
⑤ 비즈니스 응대 모범 사례

고객관리
(30%)

마. 고객감동

① 고객감동 단계
② 고객감동과 고객테러
③ 고객감동 경영
④ 고객감동 사례

바. 고객만족

① 고객만족 개념과 정의
② 고객만족의 가치
③ 고객만족 경영
④ 고객만족 규칙
⑤ 고객만족 사례

사. 고품위 서비스

① 고품위 서비스 지혜
② 원스톱 서비스
③ 수평적 인간관계 서비스
④ 고품의 서비스 사례

컴퓨터 활용
(20%)

아. 프리젠테이션

① 강의 기법
② 스피치와 호흡 기법
③ 기초 파워포인트 사용법
④ 기초 포토샵 사용법
⑤ 자기 주장법

자. 인터넷 활용

① 전자상거래 기획
② 전자 상거래 운영 및 관리
③ 시스템 운영 및 관리
④ CS 전자거래 구축 기술

 

 

 

CS(Customer Satisfoction) 교육 분야에 새로운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개설되는 이 과정은, CS 전문강사로 활동하기 위한 필수 과정으로 CS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서비스 현장과 고객의 기대와의 갭을 인지하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교육생을 교육·지도하며, 서비스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는 능력과 자질을 기르는 CS Leaders(관리사) 1급 자격증(전문강사) 취득 전문 교육과정입니다.

 

자격취득 혜택

- 기업체 공공기관, 전문교육기관의 절대적 신뢰 확보
- 협회 산하 직업전문학교 전문교육기관의 전문강사로 활동
- 성적 우수자 기업교육 전문강사로 활동 가능(에듀이즈)
- 각 기업체 및 공공기관 교육의뢰시 강의 최우선 연계(협회)
- 각 기업체 사내강사 추천서 발급(협회)

 

 

 

교육 일정

주중반 : 짝수월 셋째주 월~목요일(09:00~18:00)×4일 = 32시간
주말반 : 홀수월 토요일(09:00~18:00)×4주 = 32시간

 

교육비

950,000원(중식비 및 교재비 포함) - 자격증 취득시까지 수강 가능(최대 3회한)
-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비 환급 : 우선지원 사업장 163,345원, 대규모 사업장 132,476원 환급
- 비정규직 재직자 교육비 전액 지원(근로자 능력개발 카드제)
   ※ 지원 대상
       ① 기간제 및 단시간 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간제 근로자
       ② 근로기준법에 의한 단시간 근로자
       ③ 근로계약서 상 근로계약기간이 1년 미만인자, 1년 단위 연봉 계약자 중 2년차 재직근무자
   ※ 구비 서류
       ① 근로계약서 사본 1부
       ② 근로자능력개발카드 신청서 1부
       ③ 신분증(주민등록증or운전면허증) 사본 1부
       ④ 수강신청서 1부

 

 

 

검정 기준

구분

자격등급

1급(전문강사)

2급(국가공인)

검정기준

고객만족과 서비스 관련 종목에 관한 실무 이론, 지식을 통해 교육학, 인사관리학, 마케팅학 등 관련 지식을 이용하여 고객만족을 관리, 교육할 수 있는 능력의 유무를 평가

응시자격

2급 자격취득자 중 대학 및 대학원 졸업(예정)
또는 전문 교육기관 수료 후 강의경력 1년 이상

제한 없음

응 시 료

150,000원

70,000원

검정방법

1차 - 필답형 및 작업형, 2차 - 모의강의

5지선다형 - 필기시험(On-Line)

합격기준

1차 합산 60점 이상, 2차 70점 이상

전과목 60점 이상(과락 40점 이하)

자격증 발급비용

최초 발급시 무료
(재발급 수수료 10,000원)

최초 발급시 무료
(재발급 수수료 5,000원)

 

 

 

시험일정

회차

응시자 접수기간

시험일

합격자 발표

Cs자격 교육원 혜택

1회

03. 02 ~ 03. 13

3. 29(일)

즉시발표

교육원 수료증 발급 및
자격증 취득시까지 재수강 가능
(최대3회)

2회

06. 01 ~ 06. 12

6. 28(일)

즉시발표

3회

08. 31 ~ 09. 11

9. 27(일)

즉시발표

4회

11. 23 ~ 12. 04

12. 20(일)

즉시발표

 * 모든 자격검정 일정은 협회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주요 도시별 구체적인 시험 장소는 응시인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접수 방법

CS Leaders 접수
(온라인 접수)

접수/응시료
입금

수험표출력
(사진부착)

시험일
(수험표 지참)

합격자 발표
(즉시발표)

자격증 교부
(발표일 7일 이후)

 

 

 

1급
(전문강사)
시험내용

시험종목

주요과목

세부항목

주요 내용

1차 시험

CS컨설팅

필답형
(15문항)

CS 실무

① CS 개론
② CS 전략
③ 고객실무론

작업형
(1문항)

① MOT 사이클 분석 및 작성
② 서비스 메뉴얼 작성
③ 서비스 품질 간리
④ 서비스 모니터링
⑤ 코칭 및 스트레스 관리

2차 강의

CS프로그램 개발

프로그램 설계

가. 교육 프로그램

① 교육 프로그램 개발
② 교육 프로그램 이론
③ 교육 프로그램 모형
④ 교육 프로그램 설계
⑤ 교육 프로그램 평가

나. 프로그램 평가

① 요구 분석 모형
② 요구 분석 절차
③ 직무 과제 분석

다. 교육매체 개발

① 교육 매체 분석
② 시청각 매체 분석
③ 매체와 학습 자료의 연관성
④ 시각자료와 CS효과
⑤ CS 매체 활용과 설치

라. 창의적 교수법

① CS 교수기법의 개념
② CS 교수기법의 활용
③ 프리젠테이션 기법
④ CS 교수방법의 기초 이념

2차 강의

CS 교육지도론

교육지도

가. CS 교육 지도

① CS 교육지도의 의미
② CS 교육지도의 원리
③ CS 교육지도의 영향 요인

나. 학습자 특성

① 수용자 연령별 특성 파악
② 수용자 성별 특성 파악
③ 수용자 동기별 특성
④ 수용자 미디어활용별 특성

다. 교육 과정

① 교육과정 설계
② 전통적 교육 이론
③ 교육지도안 작성

교수·학습

라. 교수·학습 방법

① 개인 교수·학습 지도 방법
② 집합 교수·학습 지도 방법
③ 정보 제공과 상담 방법

마. 교수·학습 매체

① 교수·학습 매체 선정
② 교수·학습 장비
③ 교수·학습 장비별 특성
④ 교수·학습 장비 이용 사례

바. 교수·학습 평가

① 평가 항목 및 기준
② 평가 절차
③ 평가 이론